땅에서는 일반 자동차처럼 달리다가 수직으로 떠서 하늘을 날 수 있는 자동차가 슬로바키아에서 만들어지고 있다.

미국 자동차 전문 매체 카스쿠프는 2일(현지시간) 슬로바키아에서 개발 중인 하늘을 나는 자동차 '에어로모빌(Aeromobil)'을 소개했다.

에어로모빌은 슬로바키아의 디자이너 스테판 클레인(Stefan Klein)이 20년 동안 개발해 만든 것으로 자동차와 비행기 역할을 모두 할 수 있는 운송수단이다.





사진=해당 영상 캡처

최근 시험 주행을 무사히 마친 이 차량은 2.5 버전으로, 1990년 처음 선보인 1.0버전을 시작으로 꾸준히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매체는 "현재 외관 디자인과 성능을 개선한 에어로모빌 3.0 버전이 개발되고 있다"고 전했다.

2.5 버전은 로텍스 912 엔진을 탑재해 후방에 설치돼있는 프로펠러와 앞바퀴를 움직여 한 번 주유에 700km 가량 비행할 수 있으며 도로에서는 500km 가량 운행할 수 있다. 또한 최고 시속 200km로 하늘을 날 수 있으며 도로에서는 최대 160km/h 정도로 달릴 수 있다.

이 비행 자동차는 성능뿐만 아니라 실용성도 갖췄다. 날개를 모두 펼쳤을 때 너비가 8.2m지만 날개를 접으면 1.6미터로 대폭 줄어들어 일반 주차 공간에도 들어갈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강관 프레임과 탄소섬유로 이루어진 뼈대, 상대적으로 단순한 날개 변형 구조 덕분에 중량이 500kg 수준으로 가볍다.

http://tvpot.daum.net/v/v12e4OrfvcOO666EE0FgfN0

스크랩 글이지만 도움이 되셨다면 ㅎㅎ 하단에 댓글 하나 부탁 합니다

방문하셨다면  위쪽 공감 클릭 한번만 이라도  부탁 

무플은 아 정말 싫어요.. ㅋㅋㅋ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