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에 구글 번역기 설치하는 방법

  번역에서 제공

* 이야기가 삼천포로 빠져서 서론이 매우 길어졌습니다. 사설없이 구글 번역기 설치하는 방법만 확인하려면 바로 사진부터 보시면 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 어느 순간부터 방문자수에 민감해지게 된다. 그리고 방문자수가 많아지면 마치 지금까지 블로그를 열심히 운영한 것에 대한 보상을 받는 것만 같다. 물론 그런 기분 뿐만 아니라 실제로 금전적인 보상이 뒤따른다. (금전적인 보상은 이번 주제와는 상관없으니 더이상 언급하지 않겠다.)


블로거들이 방문자를 늘리기 위해 가장 많이 하는 것은 네이버, 다음, 네이트, 줌, 구글, 빙 등 여러 포털사이트에 내 블로그를 등록하는 것이다. 등록 심사를 통과하면 이후부턴 내가 작성한 글이 포털사이트에 자동 등록된다. 따로 송고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며 방문자를 유치하는데 효과적이다.


그리고 최근에는 바이두와 같은 외국 포털사이트에까지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여, 이른바 '블로그의 글로벌화'를 외치는 블로거들도 많아졌다. 바이두 검색등록으로 방문자수 증가에 큰 효과를 거뒀다는 이야기는 안타깝게도 아직 들어보지 못했다. 하지만 이론상으로는 충분히 해볼만한 행동이라고 필자 역시 생각한다.


외국인들이 블로그에 오기 시작한다면, 그들이 이용하기 편리하도록 번역기쯤은 설치해두는 것은 어떨까.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번역기를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에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 '구글 번역'으로 검색하면 어떤 포털 사이트에서도 구글 번역기에 접속할 수 있다.



2. 구글 번역기 화면 하단에 있는 '웹사이트 번역기'를 클릭한다.



3. '웹사이트에 지금 추가' 버튼을 클릭한다.



4. 구글 번역기를 설치할 블로그 주소(웹사이트 URL)를 입력하고, 웹사이트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한 뒤 다음 버튼을 클릭한다. 만약 블로그에 한글이 아닌 다른 언어로 글을 쓴다면, 웹사이트 언어를 그것에 맞게 변경한다.



5. 이 곳에서는 블로그에 맞게 번역기를 설정할 수 있다. Normal하게 번역기를 설치하려면 '모든 언어', '드롭다운만'으로 선택하여 코드 받기 버튼을 클릭한다.



6. 코드를 드래그하여 복사한다.



7. 블로그 관리(단축키 Q) - 꾸미기 - 사이드바에 접속하여, 태그 입력기를 추가하여 복사한 코드를 치환자 공간에 붙여넣고 확인, 저장을 한다. 여기까지 성공했다면 구글 번역기가 정상적으로 설치가 됐을 것이다. (사이드바에 태그 입력기가 없는 경우도 있다, 블로그 관리 - 플러그인 - 플러그인 설정에 들어가서 태그 입력기 항목을 찾아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사이드바에 태그 입력기가 나타난다.)

 



이제 블로그 글들을 구글 번역기를 통해 다양한 국가의 언어로 볼 수 있다. 한 단계, 한 단계 진행될 때마다 일일이 사진으로 설명하니 꽤 복잡하게 느껴진다. 하지만 실제로 해본다면 3분 이내에 설치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스크랩 글이지만 도움이 되셨다면 ㅎㅎ 하단에 댓글 하나 부탁 합니다

방문하셨다면  위쪽 공감 클릭 한번만 이라도  부탁 

무플은 아 정말 싫어요.. ㅋㅋㅋ 



티스토리 툴바